교육목표
(가) 바른 품성을 지닌 예의 바른 사람을 기른다.(도덕인)
(나) 기초 능력과 문제해결력을 바탕으로 한 창의성을 지닌 사람을 기른다.(창조인)
(다) 몸과 마음이 튼튼한 조화로운 사람을 기른다.(건강인)
(라) 진리를 추구하고 배움에 힘쓰는 사람을 기른다. (지성인)
(마) 자율적으로 행동하며 진로를 개척하는 사람을 기른다. (자주인)
 
교육방침
(가) 학생중심의 다양한 교육과정 운영
(나) 창의성 교육의 충실
(다) 특기적성 교육의 내실
(라) 친절한 학생
(마) 질서를 지키는 학생
(바) 예절바른 학생
(마) 환경보전 교육의 충실
(바) 체육교육의 내실화
(사) 보건교육의 내실화
(아) 학교급식관리 철저
(자) 열린 교육체제의 정착
(차) 기본학력 신장
(카) 정보화 교육의 실천
(타) 기초과학 교육충실
(파) 학교 토론 문화의 형성
(하) 경제 살리기 교육의 실천, 단체 활동의 내실화
 
교육과정 운영
- 학생의 의사가 존중되는 교육과정 운영
- 자율적인 창의성을 기르는 교육과정 운영
- 자기 주도적 탐구학습을 지향하는 교육과정 운영 (학교,학부모,학생이 함께 참여하는 교육과정 운영)
 
희구하는 상
학생상 : 예절 바른 학생
교사상 : 존경 받는 교사
학교상 : 즐거운 학교